레드마인은 프로그래머들끼리 프로젝트 단위로 일을 할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프로젝트과정 중에 생성되는 소스코드, 알아야할 정보, 프로그래머의 행적, 같은 것들을 기록, 관리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이슈관리 프로그램에 더없이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아직은 혼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앞으로 프로젝트단위로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저역시 혼자서라도 레드마인을 사용해보아야 할 것 같네요. 

설치하는 방법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레드마인 설치법을 구글링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동으로 설치하려고 하면 복잡하고 어렵기때문에 저는 다음 방법을 추천합니다.

http://bitnami.org/stack/redmine


 여기는 비트나미라는 호스팅업체 사이트입니다만 유저들의 편의성을 위해 레드마인을 컴퓨터에 깔아주는 통합설치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링크로 들어가서셔 해당 플랫폼(윈도우든 리눅스든 맥이든)에 맞는 설치프로그램을 받으셔서 설치하면 프로그램이 알아서

MySQL, Ruby, Apache2 등 레드마인에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자동 설치 및 세팅까지 다 해줄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저런 사이트가 있는줄도모르고 수동으로 설치하려 했다가 3일을 날려먹었습니다. 그러니까 위의 방법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혹시 데이터를 다른 레드마인으로 옮기고 싶을때는 다음 주소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듯 합니다.

 http://www.redmine.org/projects/redmine/wiki/RedmineUpgrade

'I.E >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ivacy Policy  (0) 2019.05.22
마운트리버 패니어 구매 후기  (0) 2013.10.04
Unicode(유니코드)한글 표준 완성형  (0) 2012.01.06
문자인식 소스  (0) 2011.09.20
블로그 이미지

TailsProw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