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에 해당되는 글 1건

원문내용

http://www.opengl.org/archives/resources/features/OGLextensions/


1.OpenGL 익스텐션이 어떻게 기록되어있는가

OpenGL 익스텐션은 그래픽카드의 사양에 대한 정보를 담고있다. 이 정보들은 ASCII로 기록되어있다.  이 기록들은 OpenGL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록되어 있다. (그래픽 카드 제작자들이 OpenGL이용자들을 위해 기록하는 하드웨어 지원 기술의 목록인듯) 


2.어디서 OpenGL 익스텐션에 대한 내용을 볼수있나

http://www.opengl.org/registry/ <-- 이 사이트에서 최신 OpenGL의 익스텐션을 얻을수있다고 한다.


3.OpenGL 익스텐션을 읽는법

익스텐션은 하나의 문자열인데 띄어쓰기는 공백을 사용하지 않고 밑첨자를 사용한다.

제일앞에오는 글자는 익스텐션을 제작한 곳을 말한다

예)

 GL <-- 표준

SGIS <--  실리콘 그래픽스에서 만들었다는 뜻


그리고 다른 앞에 접두사들로는 다음과같은것들이있다.

ARB    : Architecture Review Board에 승인된 익스텐션을 뜻함

EXT    : 여러 그래픽카드 제작 업체에게 공인된 익스텐션

HP        : 휴레패커드에서 만든

IBM        :  IBM에서 만든

기타 등등...


주의할것이

SGIS_point_parameters 익스텐션은

얼마전에 NVDIA와 함꼐 표준화 됨으로서 

EXT_point_parameter

라는 익스텐션이 생겼다. 결국 둘다 똑같은 익스텐션이다.


그리고 또 기억해둘것이

GLX나 XGL이 접두사로 붙어있는 익스텐션은 윈도우 전용 익스텐션이라는 것이다.


중요) 익스텐션 정보들을 그래픽카드에서 얻어내는 함수는 glGetString을 이용하면 된다.


XCode에서  이런식으로..

실행하면 콘솔창에 다음처럼 나온다



익스텐션을 사용하는 좀더 구체적인 글은

http://www.mesa3d.org/brianp/sig97/exten.htm

여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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